네트워크 어댑터 - ip 프로토콜 스택을 자동으로 바인딩할 수 없습니다(nProtect Firewall Core Driver)
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는 경험을 해 보신적 있으신가요? 인터넷 회선에는 문제가 없는데도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 nProtect의 방화벽 문제일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해당 내용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
1. 문제 확인
① 제어판 →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확인해보니 인터넷이 끊켜 있었습니다. 어댑터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.
② 로컬 영역 연결을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어 사용으로 바꿨지만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았습니다.
③ 메뉴에서 진단을 클릭했습니다. 네트워크 진단 결과 발견된 문제는 '이더넷 어댑터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', 네트워크 어댑터에 IP 프로토콜 스택을 자동으로 바인딩 할 수 없습니다'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2. 문제 해결
신기하게도 저와 동일한 증상이 있는 블로거님이 계셨고 해결 방법을 포스팅해주셨습니ㅏ. 이 문제는 제어판 - 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nProtect 프로그램을 삭제했으나 nProtect Firewall Core Driver가 정상적으로 삭제되지 않아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현상이었습니다. 해당 포스팅도 첨부합니다.
https://blog.devbug.me/nprotect-firewall-core-driver-removal/
① 다음을 다운로드 합니다. 그리고 관리자 권한(파일을 마우스 오른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선택)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All Services를 선택합니다.
② nProtect Firewall Core Driver를 선택하고 Remove를 선택합니다.
③ 재부팅 후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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