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indows TIP

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 → 바탕화면 아이콘에 X 표시, 해결 방법

사랑합니다. 2021. 11. 23. 17:52
반응형


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 → 바탕화면 아이콘에 X 표시, 해결 방법

 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로 인한 바탕화면 아이 콘 X 표시

 

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많이 사용하시나요? 저는 잘 사용하지 않아 몰랐는데 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가 끊어지면 바탕화면 아이콘에 X 표시가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. 이처럼 바탕화면 아이콘에 X 표시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원드라이브(OneDrive) 용량이 초과하여 동기화가 안되는 경우입니다. 원드라이브(OneDrive) 사용자라면 원드라이브(OneDrive) 계정에서 저장 공간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원드라이브(OneDrive) 사용자가 아닌 경우 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로 발생하는 바탕화면 아이콘의 X 표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

* 원드라이브(OneDrive) 사용자의 경우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저장 공간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파일을 정리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하면 문제가 바로 해결됩니다.

 

<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>

① 작업 표시줄 → 원드라이브(OneDrive) 트레이 아이콘(구름 모양의 아이콘)을 마우스 우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.

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 문제 해결 방법

 

② 설정 탭의 일반 항목 두 가지를 모두 체크 해제합니다.

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 문제 해결 방법

 

- Windows에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OneDrive 시작

- OneDrive를 사용하여 이 PC에 있는 내 파일을 가져올 수 있도록 허용

 

 

③ 계정 탭에서 이 PC 연결 해제를 클릭하여 계정 연결을 해제합니다.

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 문제 해결 방법

 

* 원드라이브(OneDrive)를 제어판 → 프로그램 추가/제거 목록에서 삭제해도 문제는 해결됩니다.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