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 → 바탕화면 아이콘에 X 표시, 해결 방법
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많이 사용하시나요? 저는 잘 사용하지 않아 몰랐는데 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가 끊어지면 바탕화면 아이콘에 X 표시가 나타나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. 이처럼 바탕화면 아이콘에 X 표시가 나타난다면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거나 원드라이브(OneDrive) 용량이 초과하여 동기화가 안되는 경우입니다. 원드라이브(OneDrive) 사용자라면 원드라이브(OneDrive) 계정에서 저장 공간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오늘은 원드라이브(OneDrive) 사용자가 아닌 경우 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 실패로 발생하는 바탕화면 아이콘의 X 표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.
* 원드라이브(OneDrive) 사용자의 경우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저장 공간을 추가로 구매하거나 파일을 정리하여 저장 공간을 확보하면 문제가 바로 해결됩니다.
<원드라이브(OneDrive) 동기화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결 방법>
① 작업 표시줄 → 원드라이브(OneDrive) 트레이 아이콘(구름 모양의 아이콘)을 마우스 우 클릭하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.
② 설정 탭의 일반 항목 두 가지를 모두 체크 해제합니다.
- Windows에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OneDrive 시작
- OneDrive를 사용하여 이 PC에 있는 내 파일을 가져올 수 있도록 허용
③ 계정 탭에서 이 PC 연결 해제를 클릭하여 계정 연결을 해제합니다.
* 원드라이브(OneDrive)를 제어판 → 프로그램 추가/제거 목록에서 삭제해도 문제는 해결됩니다.
'Windows TIP' 카테고리의 다른 글
'이 사진을 표시할 수 없습니다.' 해결 방법 (0) | 2021.11.24 |
---|---|
BIOS 설정에서 USB로 부팅하는 방법 (0) | 2021.11.24 |
작업표시줄 사라짐, 이렇게 해결하세요. (0) | 2021.11.23 |
작업 표시줄에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보자! (0) | 2021.11.22 |
사용자 계정 컨트롤(UAC)란?(설정 방법 포함) (0) | 2021.11.22 |